ENJOY/음악

(Audio) 스피커용 오석

felixwoo 2010. 6. 15. 10:09

우리나라는 오디오에서 절대적으로 일본의 영향을 받았다. 처음부터 일본을 통해 오디오라는 것을 배우기 시작했기 때문에 일본인들이 사용하면 당연히 그것이 최고인 줄로 알았다.

 

체질적으로 대형기를 숭상하는 일본의 영향이 지배한 탓으로 우리나라 어딜 가나 좁은 방에 대형 시스템을 들여놓는 것이 상식이 되고 말았다. 그리고 푹신한 다다미방에 대형 시스템을 거치하면서 진동을 방지하기 위해 당연히 무거운 대리석 받침대라는 것이 필요했는데, 콘크리트 아파트에 사는 한국인들도 덩달아 그런 받침대를 필수품으로 사용하고, 방 넓이가 최소 13평이 되어야 저역이 제대로 나온다는 대형 스피커를 서너 평짜리 아파트 방에 다투어 설치했다.

 

가관은 대형 알텍을 그런 작은 방에 들여놓고 소리가 강하고 쏜다면서 네트워크를 뜯어고치고 그걸 잘 하는 사람을 실력 있다고 한 코미디다. 아마 오디오 10대 코미디를 뽑는다면 1위가 되지 않을까 싶다. 혼 스타일의 구형 알텍 시스템은 대형 공연장에서 소리가 호쾌하게 쭉 뻗어 나가는 것이 제 본성인데, 그걸 목을 졸라 제 소리를 내지 못하게 하는 데 전력을 기울여 왔던 셈이다. 목을 조르고 입을 틀어막고….

 

어떤 스피커라도 보통 앰프의 볼륨이 열한 시쯤 되어 내는 소리가 가장 정상이라고 한다. 그래야 고역, 저역이 제 성능을 발휘한다는 것이다. (월간 오디오 2020.10.6)

 

------------------------------------------------------------------------------------------------- 

 

오석과 스파이크로 스피커와 우퍼의 진동과 공진현상을 차단하여 단단한 저음과 함께 맑고 깨끗해지는 명료한 사운드를 느껴보세요. 고급 오석입니다. 최고 등급의 오석을 최고의 기술로 가공하였습니다

 

1. 돌의 수평이 더욱 완벽 해졌습니다

 

180장을 단번에 잘라내는 갱쇼라는 180개톱으로 절단하였습니다. 절단하는 시간을 두배 더 느리게 절단해서 수평이 더욱 잘 맞습니다. 완벽한 수평을 잡기위해 칼라브레이션이라는 기계로 수평을 잡았습니다. 또한 바닥도 물광을 냈습니다 거칠지 않고 매끈합니다 기기 위에 올려 놔도 흠집이 나지 않습니다.

 

2. 오석은 1등급으로만 제작하였습니다 

 

돌원석을 오석 원산지에 직접 가서 최고급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돌보다 품질이 월등합니다. 일반 건축용 오석과는 비교가 안됩니다

 

3. 가공상태가 뛰어납니다

 

건축용으로 시중에서 판매되는 돌의 광도는 대략 60도 입니다. 제가 수입하는 건 95도 이상입니다. 일반 건축용 돌로 오디오 전용 오석을 제작한다면 원석 자체도 형편없을 뿐만 아니라 광도도 많이 떨어집니다. 옆면 또한 상판 광내는 기계로 냈습니다. 상판과 동일한 광이 납니다.  (출처 : 오석닷컴)

 

------------------------------------------------------------------------------------------------------------

 

2010/06/15  오석(35 x 25 x 3 cm) 구입 (3만원/개 x 2개= 6만원 오석닷컴)

1999/10/17 마천석 대리석(30 x 40 x 3cm) 구입 (1만원/개 X 2개 + 배송료 7천원 = 27천원 HiFi동우회 공구)